코리아호스팅
인터넷주소란?
도메인이란?
도메인 분류
도메인 관리기관
도메인 서비스
도메인 활용
네임서버 운영
도메인 평가
도메인 매매
도메인 분쟁
도메인 역사
도메인 매매
도메인 분쟁사례
도메인 칼럼
주요 도메인 목록
도메인정보조회
Home > 도메인 > 내도메인 > 도메인 > 내도메인 > 도메인정보  
칼럼01   칼럼02   칼럼03   칼럼04   칼럼05   칼럼06   칼럼07   칼럼08   칼럼09  


도메인도 옥석을 가릴 때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주소 역활을 톡톡히 해 온 도메인은 이제는 황금 열쇠가 되어 정보를 지켜줌과 동시에 스스로의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그러나 누구나 등록할 수 있어도 아무나 돈을 벌어들일 수는 없는 법. 좋은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는 요령을 알아보자.

1. 영어마인드에 익숙해져야 한다.

도메인은 영어로 되어있으므로 영어의 정복은 곧 도메인의 정복으로 이어진다. 초보 도메이너들의 실수 중 제일 많은 실수가 단어의 조합으로 이뤄지는 도메인의 작명시 전혀 말이 되지 않거나 영어권에서 사용하지 않는 조합이 많다.



2. 뉴스에 밝아야 한다.

    현대는 정보전이다. 누가 먼저 정보를 캐내느냐가 도메인에도 작용한다. 제일 좋은 방법은 외국의 뉴스사이트를 틈날 때마다 보는 것이다. 영어도 배우고 정보도 제공 받고, 일석이조가 따로 없다.

3. 사전과 검색엔진을 활용한다.

    흔히 하기 쉬운 실수중의 하나가 평소에 알고 있는 단어라는 이유로 그대로 조합해서 등록해 버리는 것이다.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야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또한 등록전에 반드시 국내외의 검색엔진에서 검색해보기를 권한다.

4. 상표권이나 유명업체관련 이름의 등록은 신중히 한다.

    현 추세는 상표권 소유업체 등에게 많이 손을 들어주고 있다. 설령 현재 남아있는 도메인이 있더라도 주의해서 등록한다.. 최악의 순간에 빼앗기면 그만이지라는 생각은 금물이다. 한 사람으로 인해서 수많은 선의의 도메이너들이 일순간 스쿼터로 몰리게 되면 도메인 시장의 입지가 점점 줄어들게 된다.

5. 유행에 편승하지 말고 미래를 예측한다.

    매스컴 등에 어떤 도메인이 수억이나 수십억을 제안 받았거나 팔렸다는 보도에 민감해지면 안된다. 그러한 사항에 대해 분석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좋지만 부화뇌동 식의 유사 도메인 등록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3국 도메인이나 새로 나올 확장 도메인을 연구 하는 게 낫다.

6. 그 동안 매매된 도메인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한다.

    Greatdomains.com이나 afternic.com은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도메인 경매 사이트이다. 그동안 팔린 도메인을 찾아 종류별, 가격별 등을 분석하여 참고한다. asdaldomains.com에 가면 그동안 국내외에서 팔린 도메인들의 자료들이 대부분 나와 있다.

7. 유명업체나 운영중인 닷컴 기업들의 도메인들을 분석한다.

    우리나라 기업들 보다는 영어권에서 운영중인 닷컴기업들의 분석을 권한다. 금융업계에서는 어떤 도메인을 쓰는지, 쇼핑몰 등에서는 어떤 단어를 선호 하는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면 도움이 된다.

8. 반드시 차선책을 생각하고 등록을 한다.

    무턱대고 등록했다가 팔리지도 않으면 유지비내기 바빠진다. 팔리지 않을 경우에는 운영을 하거나 다른 대안을 두고 등록을 해야 한다. '떡 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그런식으로 모인 도메인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성공한 경우도 보았다.

9. 시리즈 등록이나 한 종류만의 등록은 피한다.

    가끔 보면 한 우물만 판다는 식으로 지명이나 특정 키워드 앞뒤에 마구잡이로 단어만 바꿔 계속해서 수십개, 많게는 수백개까지 등록하는 사람이 있다. 특수한 경우일지라도 말리고 싶다.

10. 남이 해준 평가나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는다

    평소 성격이 원만하거나 남의 말에 귀기울일 줄 알며, 화합할 줄 아는 사람의 도메인이 훨씬 좋은 것들이 많다. 아집이 세거나 독단, 독선적인 사람의 것은 그렇지 않은 경우를 자주 본다.